요즘은 어딜 가나 여행을 주제로 한 대화들을 자주 듣게 되는 것 같아요. 일교차가 조금은 있지만 그래도 낮에 창문 밖을 보고 있자면 저 또한 어딘가로 떠나고 싶은 마음 밖에 들지 않더라고요. 오늘은 가볍게 머무르다 가기에 좋은 곳과 차박 하기 좋은 경기도 무료 차박 장소에 대해 알아볼게요! 다 같이 떠나시죠!
목차
바쁘신 분들은 아래 홈페이지에서 보고 가세요! 아웃도어 라이프 스타일의 여행을 원하시는 분들에게 추천합니다
경기도 광주 팔당물안개공원 제2 주차장
첫 번째 무료 차박하기 좋은 곳으로는 경기도 광주 팔당물안개공원 제2주차장이 있습니다. 공원 입구에 메인 주차장이 있는데, 메인 주차장에 비해 넓지는 않지만 남한강이 앞에 있어 잠시 머물다 가기에는 정말 좋습니다.
편의시설로 공용 화장실과 주차장, 공원 내 화장실, 운동장과 놀이터가 있으며 차박지 기준 2Km 거리에 편의점, 8Km 거리에 주유소와 하나로마트가 있습니다.
주의사항으로는 흡연과 야외 취사가 금지되어 있으며, 야외 화로대, 캠프파이어가 금지입니다. 아쉽게도 이곳은 텐트나 그늘막 설치가 어렵고 취사가 금지되어 위반할 경우 과태료가 부과될 수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잠시 쉬었다 가시기 좋은 곳, 조용히 머물다 가실 분 추천합니다.
경기도 광주 팔당물안개공원
두 번째로는 경기도 광주 팔당물안개공원인데요. 제2 주차장과는 2Km 정도 떨어져 있습니다.
다목적 광장과 가볍게 산책하기 좋은 숲과 코스모스길이 구성되어 있습니다. 또한 공원에 자전거가 다닐 수 있도록 잘 조성되어 있어 라이딩하기에도 좋으며 가족끼리 함께 자전거를 탈 수 있도록 자전거를 대여할 수도 있습니다.
주차장 앞에 식당 및 카페와 같은 편의시설이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주의사항은 제2 주차장과 동일합니다.
행주산성 역사공원
서울 근교인 행주산성 역사공원은 한강 노을로 유명하기도 한데요. 한강변 앞 넓은 잔디에서 피크닉도 즐길 수 있어 가족 단위로 많이 찾는 곳이기도 합니다. 한강의 석양을 보다 밤이 되면 행주대교와 방화대교의 야경까지 감상할 수 있습니다.
편의시설로는 공용화장실과 피크닉 테이블, 장애인 이용시설이 있으며 편의점, 주유소, 마트가 있습니다. 근처에 트레킹 코스도 있어 트레킹에 관심 있으신 분들 또한 방문하시기 좋습니다.
주의사항으로는 흡연이 금지되어 있으며 야외 취사는 금지입니다. 쓰레기 투기는 아시다시피 절대 금지입니다.
양평 도장 계곡 휴식지
많은 사람들에게 이름이 알려진 곳이기도 합니다. 양평 도장계곡휴식지인데요. 바로 앞에 계곡이 있고 큰 나무들이 많이 있어 여름에 추천하기 좋은 휴식지입니다. 가장 좋은 점은 취사가 가능하다는 점이죠.
주변에 공용 화장실이 있고 텐트 및 타프/어닝 피칭이 가능하며, 주변에 편의점, 주유소, 마트가 있어 가족단위로 오기에 좋은 곳입니다. 자연 경치가 아주 좋아 힐링하기에는 더할 나위 없이 좋지 않을까 싶습니다.
시화나래 휴게소
이곳은 대부도 드라이브 코스로도 유명한 곳으로 시화나래휴게소입니다. 시화방조제 풍력발전기와 바다풍경을 동시에 즐길 수 있으며, 휴게소인 만큼 중간에 휴식할 수 있는 각종 편의시설이 존재합니다.
넓은 공원과 잔디, 산책로가 있고 무엇보다 낙조가 정말 아름다우며, 전망대도 있어 섬과 도시 그리고 바다까지 눈으로 다양하게 즐길 거리가 존재해 가벼운 차박지도 추천합니다.
편의시설은 전기차 충전소 및 휴게소이기 때문에 웬만한 편의시설이 갖춰져 있지만 야외 취사가 금지되어 있고 흡연이 금지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