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차
다양한 직업이 생겨나는 만큼 자격증 또한 다양해지고 있습니다. 특히 오늘날과 같이 세계화된 시점에서 많은 사람들이 언어 능력에 대한 자격을 취득하고 있는데요. 아래에서는 경기도 안양시에서 청년 대상으로 하는 어학, 자격증 시험에 대한 응시료 지원에 대한 글을 다뤄보도록 하겠습니다.
청년층 사람들이 자격증에 대해 관심을 갖다가도 시험 응시에 대한 높은 비용에 대해 지레 도전을 포기하는 사람도 있을 것이며, 비용을 감당할 자원이 없는 저소득 가정의 경우에는 특히 큰 장벽으로 다가올 수 있습니다. 이때 자격증을 취득할 수 있도록 지원해 주는 것은 미래를 이끌어갈 현재 청년들에게 기회를 열어줄 수 있는 좋은 매개체가 될 수 있습니다.
응시료 지원자격
응시일 기준 미취업이 기본 대상이며, 경기도 안양시에 거주하고 있는 만 19 - 39세 청년(1983년 1월 2일부터 2004년 1월 1일까지의 출생자)이 대상이 됩니다.
안양시 정부지원내용
만 19~39세 청년 대상으로 한 지원 사업은 1년에 총 3회로 최대 30만 원을 지원해 줍니다. 1회당 최대 10만 원 실비 지원을 해주며, 10만 원 한도 내에서 응시료에 대한 횟수는 제한이 없습니다. 단, 자격시험의 경우에는 필기와 실기 2개를 봐야 할 경우 각 1회로 간주합니다. (필기 1회, 실기 1회 총 2회로 간주)
신청방법
아직 온라인 신청사이트가 구축되고 있는 상태로 4월~5월경 오픈할 예정이라고 합니다. 오픈이 될 경우 추후 홈페이지에 구체적인 신청방법과 함께 수정을 한다고 하니 다가오는 달 확인하시길 바라며, 제출 서류로는 결제 영수증이 필요하며 웬만한 것들은 시스템 및 온라인상에서 처리가 가능할 것으로 보입니다.
추가로 궁금하신 사항이 있으시다면 안양시 청년정책관으로 문의해 보시길 바라며, 정부 지원으로 직업 전망의 길을 넓어지며, 향상되고 의사소통 기술에 대한 능력을 향상할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것입니다.